[신규상장주] 모비릭스 주가전망 - BBIG 종목으로 흥행 이어갈까?

STOCK/관심종목|2021. 1. 25.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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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1월 28일(목) 상장예정인 기업인 '모비릭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모비릭스'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2018년 App Annie 기준 Google Play 및 iOS 합산 전세계 게임 퍼블리셔 글로벌 다운로드 순위 10위를 기록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모비릭스'라는 회사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모비릭스'는 수 많은 유저 풀을 기반으로 매출 400억원을 달성한 중견 게임 퍼블리셔이며, 2019년 매출은 403억, 영업이익은 74억으로 영업이익률 20% 가량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모비릭스'라는 이름은 처음 들어보는데 게임 회사라서 흥미가 생기신다면, 아래 세부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신규상장주 '모비릭스'

상장일: 2021년 1월 28일(목)

희망공모가액: 10,500 ~ 14,000원

확정공모가: 14,000원

청약경쟁률: 1485.51:1

종목코드: 348030

 

 

#홈페이지

 

(주)모비릭스

모비릭스, 모바일게임, 글로벌 서비스, 회사소개, PR, IR, 채용안내

www.mobirix.com

 

#기업개요

모비릭스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2018년 글로벌 다운로드 퍼블리셔* 1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존 게임사의 경우, 앱 내 유료 재화 구매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식과는 달리 인게임 화면에 배너 및 전면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DAU(Daily Active Users, 일일 활성 사용자) 700만명, NRU(New Resistered User, 신규 가입 사용자) 2,10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성장 궤도에 따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비릭스는 게임 개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World Football League(1억 5,000만+ 누적 다운로드), Fishing Hook(7,600만+ 누적 다운로드) 등 캐주얼 게임을 주로 제작하고 있으며, 실제 매출이 대부분 해외에서 발생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사양 기기가 사용되어야 하는 국내 게임과는 달리, 동남아와 중남미 등 중저가형 휴대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회사의 경우 신작 라인업에 따라 주가의 변동이 많습니다. 2021년 모비릭스는 캐주얼 장르와 RPG 장르를 혼합한 미드코어 게임을 개발 예정일 뿐만 아니라, Tengai, Gunbarich classice 등 일본 고전 오락실 게임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론칭이 가장 가까운 게임으로는 '던전기사 키우기'로 방치형 RPG게임이 2021년 1월에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퍼블리셔(Publisher)란?

퍼블리셔는 개발사가 제작한 게임을 실제 유저에게 홍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개발사는 블리자드, 국내 퍼블리셔는 한빛소프트처럼 제작된 게임을 어떻게 상품화하여 유저들에게 공급할지 고민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재무제표

2019년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3분기 실적을 두고 봤을 때 각각 52.28%, 58.86%의 큰 상승으로 실적이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출 구조가 플랫폼 기반 광고 수익 63%, 인앱 결제 33%, 기타 4%를 이루는 만큼, 균형있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비릭스 요약재무제표]

모비릭스 요약재무제표(출처: IR BOOK)

 

#의견

모비릭스는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업종인 BBIG(바이오·배터리·인터넷·게임) 만큼 연초 IPO의 열기를 이어 갈 것으로 기대하는 종목입니다. 특히 동남아와 중남미 같은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저사양 기기도 플레이가 가능한 '캐주얼 게임' 판매를 포지셔닝 했다는 점에서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회사라고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단조로운 캐주얼 게임보다는 조금은 복잡한 미드코어 게임을 좋아하는데, 향후 출시될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싶은 기대감이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지며, 내용은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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